검색
  • 최병선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하기는 이제 그만!



많은분들이 단순히 페이스북 페이지내에서 ‘홍보하기’ 로 간편하게 광고를 진행하시는데요.

실제로 광고를 집행하는 곳은 따로 있다는 것 알고 계실까요?


바로 광고관리자라는 플랫폼 입니다.


※PC로 접속하셔야 동일한 화면이 보입니다.


https://www.facebook.com/adsmanager 또는

www.facebook.com 화면 왼쪽편에서 둘러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 화면은 진행하셨던 광고들과 진행중인 광고 내역들이 보이실거에요.


광고관리자 플랫폼에서 광고성과 확인 및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광고에 대한 모든 지표들을 세부적으로 확인하실 수가 있으며

광고세팅에 있어서까지 세부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생각이 드실텐데요. 그럼 페이지 ‘홍보하기’는? 다른건가?

동일합니다! 단 페이지내에서 홍보하기 기능은 광고관리자의 일부 기능만 따온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저들의 편의성을 위해서이겠죠?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단순 노출을 위한 광고를 진행하고 싶으시면 단순히 홍보하기로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 쉬우니까요 ㅎㅎ


허나 문제점이 있습니다. ‘홍보하기’를 하게 되면 해당 게시물 광고성 목표와 상반되게 광고가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시) 동영상을 게시물로 올리고 광고를 돌릴 경우 -> 페이스북은 동영상 게시물이니 조회수 올라가는게 목적이겠거니 하고 자동으로 ‘동영상 조회’ 목표로 광고를 내보냅니다.



네, 맞습니다. 잘하고 있는거죠! 허나 동영상 게시물을 광고를 태우실때의 목적이 조회수 상승이 아닌 웹사이트 유입량 상승 혹은 구매유도 일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목표가 다르게 나가는것이기 때문에 최적화된 광고 결과값을 받을 확률이 상당히 저조해집니다.


동일한 타게팅을 설정하더래도 목표를 어떤걸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2차적으로 타게팅이 걸러집니다.


페이스북 유저들의 성향은 다 다르다! << 해당 게시물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때문에 광고관리자를 통해 하나부터 열까지 비즈니스 목표, 광고 목표에 맞춰서 세팅을 하는게 광고 비용을 제대로 쓰는것이겠죠!


특히나 커머스처럼 매출상승을 위한 분들, 잠재고객을 확보하셔야되는 분들, B2B, 앱 설치 등 단순한 광고세팅이 아닌 세부적인 광고세팅을 해야지만 성과를 올릴 수 있으며 성과 측정 또한 수월하겠죠.


이런분들은 페이지 홍보하기 기능은 한계가 있으실겁니다. 하루빨리 광고관리자랑 친숙해지길 권합니다.


이후 광고관리자 활용법에 대해서 기초부터 고급단계까지 말씀을 드릴겁니다.


#페이스북 #페이스북광고 #페이스북마케팅 #인스타그램광고

조회수 2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